1/34 페이지 열람 중
우선은 연구소 홈페이지 CBS방송 게시판에서 "돈의 영성"이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한 내용이 있는데 참고바랍니다. 책을 소개하자면, 리처드 포스터의 이나 래리 버켓의 등은 돈에 대한 영성적 태도 뿐만 아니라 돈의 사용에 대한 약간의 실제적인 조언들을 얻기 위해 참고할 만합니다. 김의수의 은 생활 속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돈을 관리하고 사용할지에 대한 유용하고 실제적인 TIP을 알려줍니다.(기타 많은 책들이 있지만 이 정도만 소개할게요.) 돈에 대한 바른 영성적 태도가 매일매일 자라나시도록 기도하며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저,,,저기,,,, 이런 글을 여기다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부탁드릴 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가 서울지역에서 ivf를 섬기다가 일년 전쯤 졸업했는데요. 돈에 관련해서.... 잘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몰라서요.. 도움을 받고 싶은데.. 혹시 좋은 책이 있으면 소개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부탁드릴게요.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돈을 인식하고 사용해야할지 관련된 도서가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연구소입니다. 아직 정돈이 안된 연구소이지만 앉았습니다. 기도 많이 부탁합니다.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18장 1절 24절 나눔요약 250530 바빌론의 최후 계시록 14장 8절( 또 두 번째 다른 천사가 뒤따라와서 말하였습니다. "무너졌다. 무너졌다. 큰 도시 바빌론이 무너졌다. 바빌론은 자기 음행으로 빚은 진노의 포도주를 모든 민족에게 마시게 한 도시다.")부터 등장하는 “바빌론”이라는 이름은 “일곱산(17:8)”의 도시 로마를 지칭하는 당시로서는 암호와 같은 것입니다. 이미 구약의 바빌론의 심판을 예고하는 이사야(13,1…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16장 1절 21절 나눔요약 250516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 하나님의 진노가 그것으로 끝날 일곱 재난(15:1)을 가진 천사들이 “하나님의 진노가 담긴 일곱 대접을” 쏟는 16장은 톰 라이트의 표현을 빌리자면 “20장에서 끝날 긴 과정의 시작”입니다. 톰 라이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장에서 세상의 파괴와 부패를 도와 준 이들을, 그 뒤에 (17장과 18장에서) 엄청난 불의 구조를 세운 거대한 황제 체제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19장과…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13장 1절 18절 나눔 요약 250425 The Reality : 황제 권력 숭배- 모방과 패러디로 점철된 생활과 신앙 요한계시록 13장은 베리칩, 바코드 논란을 불러일으킨 “짐승의 수, 666”으로 악명이 높은 대목입니다. 이런 선입관 때문인지 13장을 대하는 이들의 마음은 무섭고 압도당하는 느낌입니다. 압도적인 횟수(26회)로 반복되는 “짐승”이 무엇이며 그 특징과 하는 일이 어떤 것인지를 본문을 통해 알아가는 것이 선정적인 해석을 극복하는 길입니다…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8장 1절 9장 21절 나눔요약 250321 재앙이 주는 나팔 경고-주권자에게 돌아오라. 요한계시록은 묵시장르이기 때문에 문자적인 해석이 아니라 판타지 드라마와 같은 마음으로 볼 때 더 잘 이해됩니다. 오늘 8장과 9장을 함께 보는 것은 6장과 7장과 대비되는 패턴들을 통해서 본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6장과 7장 다음에 일어날 일에 대한 기록이 8장과 9장이 아니라 같은 역사의 다른 면을 보여주는 플래시백 장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장과 7장이 역사의 봉인을 떼어서 …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2장 18절 29절 나눔요약 241101 배도의 시대를 사는 성도들에게 주는 위로 두아디라는 셀류커스 I(B.C.311-280)세가 딸 두아디라의 이름을 따서 만든 군사요충지이자 자주장사로 알려진 루디아의 출신지로 알려질 만큼 염색과 방직 산업이 발달된 도시였습니다. 따라서 상인길드들이 강력하게 존재했는데 길드를 통해 상호부조 뿐 아니라 길드를 후원하는 신들에 대한 제사와 공동식사(파티)를 당연하게 생각하는 도시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종교성을 강력하게 띄는 경제체제속에서 살아가는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
엘비스클럽 시편 15편 나눔 요약 240329 자격인가? 열매이자 방향인가? 응당 이런 삶을 살아야 한다는 계몽적인 메시지를 담은 브루그만의 분류에 따르자면 방향설정(orientation)의 짧은 시편입니다. 이 시가 낭송되고 혹은 암송되었을 정황을 상상해 보면 다정하게 어린이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되려면 이런 구체적인 덕목이 필요하다고 알려주는 부모의 자장가나 노래를 통한 교육자료로 쓰임직 할만큼 짧고 임팩트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1절의 질문 “주님, 누가 주님의 장막에서 살 수 있겠습니까? 누가 주님의…
엘비스클럽 마가복음 14장 1절 11절 요약 231006 돈, 예수, 두가지 선택 소동없이 속임수를 써서 “예수를 붙잡아 죽”이려는 대제사장들과 율법학자들의 음모(1절-2절, cf.3:6, 사역초기부터 그러했다)가 가룟유다의 배신(10절-11절)과 마주치는 데 그 핵심에 3절에서 9절의 삼백 데나리온 이상 가치의 향유 옥합을 깨어 부은 여인에 대한 예수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가룟유다는 아마도 이 사건 때문에 결정적으로 “예수를 넘겨줄 마음을 품고 그들을 찾아갔(10절)”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