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컬 코이노니아 2020년 1월 미션얼 사연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에듀컬 코이노니아 2020년 1월 미션얼 사연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에듀컬 코이노니아 2020년 1월 미션얼 사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435 회
작성일 20-01-01 03:53

본문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김종수)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

2020 깊어지고 이어주고 동참케 하는 미션얼 삶

‘생태’라는 사회적 언어를 가지고 보냄 받은 마을에서 살아 온지도 7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처음 ‘생태’라는 언어를 접했을 때 생소하고 막연했지만 지금 ‘생태’라는 언어는 저의 삶과 보냄 받은 마을살이 가운데 아주 중요한 해석학적인 이야기 주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협력적 주거공동체 집짓기의 경험을 통해 교육과 먹거리 생태적 관계를 넘어 주거로서의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의 이야기로 ‘생태’라는 언어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2020년부터 다시 땅으로 부터 시작하는 생태적 감수성을 가진 삶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5년전 IVF 산돌학교에서 나눠던 땅으로 부터 시작하여 세상 모든 것이 하나님의 역사 안에 연결되어 있음을 알리고, 하나님 나라 생태적 감수성 삶을 다시 잘 정리하여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 생활신앙의 참모습을 발견하고 새롭게 하는 일에 집중하고자 합니다.앞서 일하시는 삼위 하나님의 관계와 같이 보냄 받은 마을 이웃들과 더 깊게 관계 맺고, 그 관계들을 잘 이어주고, 하나님의 경륜에 동참케 하는 미션얼 삶을 살고자 합니다. 또한 새로운 미션얼 디자이너들을 격려하고 만나고 나누고 함께 하는 삶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 마을교육공동체_와룡배움터 이웃들과의 관계

- 마을과 마음이 모이는 집_마읆뜰 이웃들과의 관계

- 마을메이커스페이스_놀삶 이웃들과의 관계
- 교회 공동체 식구들과의 관계
깊어지는 미션얼 삶

하나님 앞에서 회개는 세상 모든 관계 속에 하나님의 화평을 경험하는 삶입니다. 그 화평을 통해 새로운 생명의 관계가 만들어지고 자라고 성숙하고 성장합니다. 이 땅에서 영원한 생명, 즉 영생을 누리며 사는 것입니다. 삼위 하나님이 주시는 영원한 생명을 땅으로 부터 시작해서 모든 관계 속에 어떻게 구현하기를 원하시는지 발견하고 깨닫고 나누겠습니다. 조건적이고 상생적인 관계 나눔을 넘어 그럼에도 불구하는 초월적인 사랑의 관계 씨앗이 생활 속에 발현 될 수 있길 소망해 봅니다. 성령 하나님께서 마을 사람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어떻게 다가오시고 인도하시는지 민감하게 반응하며 마음과 몸을 잘 살피며 살아가는 미션얼 디자이너가 되길 소망합니다.
이어주는 미션얼 삶

‘생태’는 하나님의 경륜을 이뤄가는 삶입니다. 생태적인 삶은 하나님의 집을 잘 돌보고 가꾸어서 새로운 관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어가는 삶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도록 이어주는 삶을 통해 하나님 영광 받으십니다. ‘생태’라는 삶의 언어를 가지고 서로 이어주는 삶을 통해 하나님의 생명의 열매를 경험케 하는 사람이 되길 소망해 봅니다. 특히 영국 토트네스 전환마을에서 알게 된 REconomy 개념을 통해 보냄 받은 마을 관계인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동체, 공동체와 공동체가 잘 엮어지도록, 지속가능한 삶회복력을 더 확장하고 든든히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우며 살아가고자 합니다.
동참케 하는 미션얼 삶

하나님의 도를 전하는 것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삼위 하나님의 사역임을 믿습니다. 우리 성도들이 해야 할 일은 그분께서 일하시는 것을 잘 살펴서 이웃들이 일하시는 하나님의 삶에 대해 궁금하게 여기고 물어 올 때에 대답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살림살이에 함께 동참케 하도록 살아가는 하나님의 편지이자 향기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보냄 받은 모든 관계 속에서 하나님의 경륜, 즉 하나님의 집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안내자로 표시자로 알리는 사람으로 날마다 깨어서 살아가길 바래봅니다. 내가 앞서 가지 않고 늘 겸손하게 앞뒤를 잘 살펴 하나님의 일하시는 여정 속에 함께 동참하며 따라가는 사람으로 살고자 합니다.

2020년 보냄 받은 시간과 공간 속에서 삼위 하나님과 관계가 더 깊어짐으로 이웃들과의 관계도 깊어지고, 그 관계 속에 서로 격려하고 돌보고 이어주는 삶을 통해 하나님의 살림살이에 동참케 하는 미션얼 디자이너로 살아가겠습니다. 우리 미션얼 디자이너님들도 함께 이 길을 걸어가길 소망해 봅니다.
에듀컬 코이노니아 후원 
미션얼 디자이너로
함께 해 주십시오.

에듀컬 코이노니아(educal_koinonia)는 보냄 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을 만들어 갑니다. <에코>는 지속가능한 농사를 통해 자급자족 형태의 공동체를 이루고, 온/오프라인으로 생태교육 공동체사역을 소개할 것입니다. 또한 점점 더 표류하는 것만 같은 한국교회와 세상 가운데 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삶으로 보냄받은 자리에서 하나님나라 운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1구좌 만원’으로 <미션얼 디자이너>가 되어주셔서, <에코>과 함께 농도생태교육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동참해 주십시오. 후원금의 1/4은 도농상생사역비로 사용하며, 구체적으로는 농을 기반으로 하는 전환적인 삶과 생태교육·공동체사역 관련 도서구입, 웹소식지 제작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 후원
국민은행 104-21-1650-859 김종수

+ 온라인 후원약정서
http://goo.gl/kuwd8l

+ 문의 010-3260-1391 김종수
imagekjs@gmai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445
어제
1,565
최대
3,489
전체
1,649,454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