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얼사연_ 4월 Eko_Curation life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미션얼사연_ 4월 Eko_Curation life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미션얼사연_ 4월 Eko_Curation life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133 회
작성일 21-04-01 01:48

본문

2021 4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 일상을 푸르게

3월에는 은민이가 귀한 삶열매를 맺었습니다. 여러가지 사연으로 다시 시작하는 고3 생활이지만 후배들과 함께 귀한 열매로 함께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계속되는 자전거 경기 가운데 몸맘 건강하게 지내길 바래봅니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 진학한 지민이는 첫 한달을 보냈습니다. 새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즐기며 살아가는 모습이 참 좋습니다. 학교협동조합 동아리에도 가입하여서 고등학교 생활을 협동조합 동아리로 시작합니다. 친구들과 선배들과의 학교생활을 통해 새로운 관계의 끈이 더 단단해지고 끈끈해지길 기도합니다. 20년 함께 살아 온 안해가 참 귀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 요즘입니다. 생의 반려자로 함께 걸어감에 서로에게 늘 힘이 되길 바래봅니다. 우리 가족들 모두가 살아가는 자리에서 푸른 마음으로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 되길 기도해 주십시오. 


- 우리 일상을 푸르게

3월부터 네군데 텃밭을 가꾸게 되었습니다. 마읆뜰 옥상텃밭, 집근처 서재텃밭, 와룡배움터 근처 마을나눔텃밭, 고령 공동체 텃밭 이렇게 네 곳에서 텃밭을 가꾸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기후위기 비상행동으로 흙과 더불어 살아가는 푸른 생활을 소원하고 기도했는데 하나님께서 여러 사람들을 통해 땅을 주셨습니다. 성실하게 흙과 미생물을 살아나는 땅으로, 마을공동체 사람들의 삶이 담겨지는 텃밭이 되도록 한걸음 걸어갈 작정입니다. 각 텃밭마다 목적을 가지고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으며 전환적인 삶을 추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래봅니다.  


- 세상을 푸르게  

코로나 19로 인해 다시 생태적인 삶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여러 곳에서 생태적인 삶을 위해서 조언과 도움을 구해옵니다. 지난날 여러 선생님들과 자료들을 통해 몸맘에 담았던 생태적인 삶의 지혜를 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래봅니다. 삼위 하나님께서 이끌어가시는 푸른 세상을 위해서 한 사람의 그리스도인으로, 그리고 교회공동체가 어떤 방향을 가지고 살아가야할지 잘 돕는 사람이 되길 바래봅니다. 교회 공동체가 하나님의 경륜을 교회당 안에서만 생각하지 않고 세상 속에 보냄 받은 자로서 어떻게 뜻을 이뤄드릴지 고민하며 살아가길 바래봅니다. 지금의 기후위기 비상사태와 대전환적인 역사의 흐름 속에 귀한 마중물이 되는 교회가 되길 바래봅니다. 우리 미션얼 디자이너들의 삶에도 하나님의 경륜이 더욱 더 깊고 단단하게 나타나서 세상 속의 소금과 빛으로 드러나길 바래봅니다.  


일상을 푸르게 만들어 세상을 새롭게 하시는  삼위 하나님의 인도함을 따라 보냄 받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다시 걸어가겠습니다. 

우리 미션얼 디자이너님들의 사월의 삶에 하나님 나라의 푸른 이야기가 더  많아지길 바래봅니다.   


4월 eko 미션얼 삶



- 지속가능한 농도 삶을 위한 도시농부학교 강의 | 4월 7일, 14일 수요일 \ 와룡배움터 

- 대구 대명사회복지관 마을공동체 강의 | 4월 8일 “삶회복력 가진 마을학습공동체력 세우기”  

- 대구시 공무원 연수원 마을공동체 강의 | 4월 14일 “지속가능한 삶회복력 가진 마을공동체 이야기”  

- 놀삶학부모 온라인 학습회 코디 | 매주 금요일 밤 10시 - 11시반    



9432abbf05ae4fc50086fcd00654af50_1617209262_2157.jpe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2,025
어제
1,700
최대
3,984
전체
1,669,880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