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미션얼사연 | <에듀컬 코이노니아> 위로와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1월 미션얼사연 | <에듀컬 코이노니아> 위로와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11월 미션얼사연 | <에듀컬 코이노니아> 위로와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7회 작성일 21-10-31 21:27

본문

1746687042_1635683211.7457.jpg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지역밀착방식으로 마을 네트워크 속에
몸맘삶을 잘 담아 살겠습니다.

 

위로와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시월의 삶을 돌어보니 배나무골 마을공동체와 공동체 주택 마읆뜰에서 살아가는 삶으로 재미나게 단단하게 느슨하게 살아 온 시간이였습니다. 마을 공동체와 교회에서 나눈 우리 마을이야기를 통해 영원한 생명을 누리고 살아가는 삶을 살아가고 있구나,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삶을 지금 여기에서 충만하게 누리고 있구나라는 아하의 깨닫음을 얻었습니다. 과거의 후회와 미래의 염려가 아닌 지금 여기에서 살아가는 삶을 통해 은혜 주시고, 하나님의 역사에 조금이나마 동참하며 살아가는 지금의 삶이 하나님의 은혜이자 약속이라는 것을 깨닫는 시월이였습니다.   

 

분당 이우교회 성도님들과 김종필 목사님이(신대원동기 목사님) 마읆뜰과 배나무골 공동체 모습을 둘러보시면서 이야기 해 주시는 말씀과 대화를 통해 적잖은 위로와 은혜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보이는 유형의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붙들고 살아가는 삶이 결국 내가 살아가는 세상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삼위 하나님과 만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음을 깨닫는 시간이였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 결코 놓쳐서는 안될 하나님 나라 백성됨으로 변하는 세상 속에서 날마다 십자가 앞에서 자기 부인하며 살아가는 제자도의 삶을 살았음을 깨닫는 시간이였습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와 일하심이 없었다면 한치도 걸을 수 없는 우리들의 삶임을 고백합니다.

 

10월 말부터 11월 초는 저희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주간을 보내는 시간입니다. “일상을 소중하게, 생활을 푸르게, 세상을 평화롭게”  라는 주제로 다시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서 보냄 받은 삶 속에 어떻게 신앙고백하며 살아가야 할지 기도문과 여러가지 이벤트를 통해서 우리 삶을 돌아보고, 제2의 종교개혁하는 맘몸삶으로 제 자신과 공동체와 세상을 돌아보았습니다. 바라기는 11월 한달동안의 삶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몸맘삶으로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한해의 여러 조직의 갈무리를 해야 하는 이 달에 좀 느슨하지만 단단하게 애쓰면서 우리 마을 사람들의 관계와 우리 공동체 사람들의 생활신앙을 위해 한걸음 묵묵하게 걸어가길 소망합니다.

 

한달동안 저에게 주어진 협동조합 조합원 활동과 지킴이, 여러 재능기부수업과 강의, 그리고 회의와 이야기 나눔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선한 가치와 삶을 살아내는 미션얼 디자이너와 활동가가 되길 바래봅니다.  우리 미션얼 디자이너님들과 보냄 받은 삶터와 일터에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살아가시길 기도합니다.

 

11월 eko 미션얼 삶

10월 25일-11월 5일 / 일상생활사역주간 사역

11월 1일-22일 / 대구 대곡고등학교 지속가능한 태양광 에너지 프로젝트 수행
11월 1일 - 30일 / 생활문화공동체지원사업 탄소중립과 퍼머컬처, 배나무골 전환마을운동 강의  
11월 20일 / 마을메이커스페이스 놀삶 가을 놀장(아나바다 장터) 지원  
11월 25일 / 마을메이커스페이스 놀삶 품앗이교실 재능기부  
 

 

에듀컬 코이노니아 후원
미션얼 디자이너로 함께 해 주십시오.

에듀컬 코이노니아(educal_koinonia)는 보냄 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을 만들어 갑니다. <에코>는 지속가능한 농사를 통해 자급자족 형태의 공동체를 이루고, 온/오프라인으로 생태교육 공동체사역을 소개할 것입니다. 또한 점점 더 표류하는 것만 같은 한국교회와 세상 가운데 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삶으로 보냄받은 자리에서 하나님나라 운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1구좌 만원’으로 <미션얼 디자이너>가 되어주셔서, <에코>과 함께 농도생태교육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동참해 주십시오. 후원금의 1/4은 도농상생사역비로 사용하며, 구체적으로는 농을 기반으로 하는 전환적인 삶과 생태교육·공동체사역 관련 도서구입, 웹소식지 제작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 후원
국민은행 104-21-1650-859 김종수

+ 온라인 후원약정서
http://goo.gl/kuwd8l

+ 문의 010-3260-1391 김종수
imagekjs@gmai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18
어제
313
최대
1,389
전체
1,174,96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