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상기도

일터에서 악한 관행의 악순환을 끊기 위한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한신 댓글 0건 조회 2,264회 작성일 13-08-28 15:18

본문

#일상기도

#일터영성 _ 일터에서 악한 관행의 악순환을 끊기 위한 기도

"우리를 위해 십자가를 지신 주님, 불의와 강포에 대하여 똑같이 폭력과 힘으로 대항하지 않으시고 사랑으로 자신을 주신 주님, 당신의 그 놀라운 십자가로 인해 악의 사슬이 끊어지고 참다운 정의와 사랑의 나라가 열렸음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주님, 우리는 당신의 십자가를 따르는 이들임을 감히 고백합니다. 우리가 당신을 따르고 믿는다고 고백하는 것이 우리가 취할 복과 안정과 명예와 자랑 때문이 아니라 자신을 내어주는 사랑과 세상의 논리와 질서를 뒤집는 전복적인 당신의 가르침을 따르기 위한 것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오늘도 당신의 이름을 부르며 우리 자신의 이익을 취하려하는 기만에서 벗어나 온전히 십자가를 따를 수 있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를 일터로 보내주시고 일을 통해 당신께 영광돌려드리며 이웃을 섬기고 당신의 나라를 일구어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일 자체를 당신께 드리는 예물처럼 온전히 행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지혜를 주시옵소서. 또한 일을 하면서 함께하는 동료들과의 관계 속에서도 우리 주님께서 보여주신 본을 따를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특히 일터에서 우리를 옥죄는 악한 관행들이 우리 자신과 동료들을 힘겹게 하는 현실 속에서 우리를 지켜주시옵소서. 정의롭지 못하고 불법을 저지르도록 강요하는 관행들 속에서 지혜롭게 행할 수 있도록 우리를 도우시며 이런 관행들이 조직 문화 속에서 변화될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이런 관행들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는 자리에 있을 때 손해와 비난을 감수하면서도 온전히 행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용기를 주시옵소서. 우리가 부당하게 당한 것 그대로 다른 동료들이나 후배들이 당해야 한다는 의식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우리가 이 관행들 속에서 누렸던 이익들을 내려놓고 먼저 손해보려는 첫걸음을 뗄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바꿔주소서. 갑을 관계 속에서 철저히 당할 수 밖에 없었던 을의 상처를 가지고, 갑의 위치에 섰을 때 똑같이 부당한 관행을 강요하지 않을 수 있는 새 마음을 허락해 주소서. 

주님, 이 모든 일이 우리 자신의 의지나 노력으로 쉽게 이뤄지는 일이 아님을 고백합니다. 악의 사슬을 끊는 십자가의 능력이 아니면 되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우리 성도들이 먼저 십자가를 따르는 모습으로 악순환의 고리를 끊는 일에 나설 때 주님께서 역사해 주시고 동료들의 마음을 녹여주시며 조직의 문화가 바뀔 수 있게 하여 주소서. 더 이상 폭력과 강포와 배제와 소외가 일터를 지배하지 않도록 역사해 주소서. 

모든 것의 주인이신 주님, 우리의 일터도 당신의 나라 안에 속해 있음을 고백합니다. 오늘도 일터를 당신께 올려드립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7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연구소후원

설문조사

2018년 부터 새롭게 출발하는 연구소 사역을 위해 홈페이지를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부 수정된 모습이 어떻습니까?

접속자집계

오늘
182
어제
220
최대
980
전체
813,837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