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을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한신 작성일 15-08-19 11:13본문
#일상기도 _ 기억을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 저희의 생이 당신의 손 안에 있고 역사가 당신의 기억 속에 있음을 생각하며 감사드립니다.
저희를 당신의 형상대로 지어주셔서 생각하고 기억할 수 있게 창조하여 주셨음을 생각합니다.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을 허락해 주신 주님, 이 능력으로 인하여 저희가 어제의 토대 위에 오늘을 세워갈 수 있게 하여 주시고, 자신을 돌아보고 역사를 성찰할 수 있게 해 주신 그 뜻을 생각해 봅니다. 주님, 저희가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해 주소서. 삶에 베풀어 주신 모든 선물들을 기억하며 감사하고, 죄된 행위와 과오들을 애써 망각하지 않고 직시하며 기억하면서 회개하는 삶이길 원합니다. 주님, 당신이 베푸신 구원의 역사를 늘 기억하고, 십자가의 고난과 부활의 영광을 기억하고 전망하면서 오늘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온전히 행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출애굽과 홍해의 기적, 그 구원의 놀라운 일들을 기억하라고 하신 하나님, 저희를 위해 흘리신 주님의 피와 저희를 위해 찢기신 주님의 살을 기억하라고 하신 주님, 저희가 당신이 베푸신 구원을,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 그 이야기를 기억하며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일상에 매몰될 때 저희의 기억을 일깨워 구원의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를 일깨워 주소서.
주님, 저희가 기억하며 겸손하고 책임있게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공동의 기억인 역사를 성실하게 기록하고 그 역사 앞에서 책임질 것이 있는지 살피며 책임지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저희를, 이 나라의 사람들을 이끌어 주소서.
주님, 그리고 기도합니다. 저희가 '살아있는 기억매체'가 되어 당신의 나라와 구원의 이야기를 기억나게 하는 존재가 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저희의 일상이 그런 기억의 매개가 되고, 그래서 뭇 사람들이 당신과 당신의 나라를 바라볼 수 있도록 하여 주소서. 당신의 몸된 교회가, 살아있는 그리스도의 공동체가 이 세상 속에서 살아있는 기억매체가 되도록 이끌어 주소서.
주님, 오늘도 일상을 살아가며 새로운 기억을 만들어 가고 새로운 기억을 선물로 받습니다. 당신 안에서 좋은 기억들을 쌓아가는 시간들이 되게 하여 주소서. 저희 자신에게나 저희를 만나고 함께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나 좋은 기억을 만들어 가는 삷이 되게 하여 주소서. 그리고 주님, 오늘을 살면서 과거의 불행했던 기억이나 아픈 기억에 갇혀 오늘의 일상을 허비하지 않도록 저희에게 자비와 회복의 선물을 주시옵소서.
주님, 어제의 기억도 오늘의 기억들도 당신께 맡겨드립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