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미션얼사연 | <청사진> 일상수도자 모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그네 작성일 25-03-31 06:23본문
일상수도자 모임을 시작하려 할 때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누가 과연 하려고 할까? 광고를 하고 시작을 했는데 아무도 하겠다는 사람이 없으면 어떡하나? 혹시 그래도 안 하는 것보다는 낫다는 심정으로 시작했습니다. 또 하나의 두려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뭔가 내용과 방향을 확실하게 잡고 해야 하는데, 나도 여전히 이랬다 저랬다 하는데 과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내가 이끌기 보다, 함께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한 걸음씩 가보면 어떨까? 이런 마음으로 시작된 모임이 6번째 모임을 지나 7번째 모임을 앞두고 있습니다.
6명의 형제자매들이 꾸준히 모이면서 조금씩 모임의 방향과 내용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모임에서, 일상수도자의 기본규칙, 기도와 관상적인 삶에 대해, 말씀으로 기도하는 삶에 대해서 읽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일상적인 삶을 수도자로 살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지는 여전히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매번 모임을 하기 전에는 과연 이 모임을 계속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하고 나면 서로 위로와 격려를 받고, 또 다시 일상수도자로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 그러면서 조금씩 길을 더듬어 가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현존을 누리며 사는 것이 일상인 것처럼, 일상수도자 모임도 이렇게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모임들도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