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청년, 함께

'존버'에서 '가득한 소망'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8회 작성일 21-01-01 16:38

본문


05d9cd674b9564a7ad6254c65588da2d_1609486734_8956.jpeg
 


'청년이 쉬어갈 곳을 마련하고, 자기 숨 쉬는 일에 함께하는' <청년, 함께> 


정말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2020년은 여러모로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새해의 키워드를 존버로 시작했었는데, 문자 그대로 살게 된 듯합니다.

 

기대와 소망을 따라 계획한 모든 일들이 틀어지고, 기존의 관계가 재정립되었습니다. 모든 모임이 거의 온라인 미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자신의 모습을 모임에 함께한 구성원들 속에서 늘 마주하는 생경함에 힘겨울 때도 있었습니다. 온라인보다 대면 모임을 선호하는 구성원으로 모임이 존폐 위기에 놓인 적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꾸준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이어간 책 모임과, ‘시사인을 정독하며 세상을 읽고 대화하는 뉴스카페 캠퍼스모임으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다수를 한자리에서 마주할 수 없었으나, 한두 사람을 깊이 만났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넘어 모일 수 있는 장이 열리니, 만나고 싶었으나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아쉬운 분들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사회 안팎으로는 여전히 혼란스럽습니다.

약자의 목소리와 권익이 언제쯤 지켜질지 의문이 더해집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한 일상의 가치, 소중한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치를 혼란과 절망의 시기에 깨닫는 역설의 때를 보냅니다.

 

2021, <청년, 함께>의 키워드는 환대모험입니다.

정해진 자리에서 기다리는 환대가 아니라, 찾아가서 만나서 소중한 일상과 사람을 환대하고 싶습니다.

청년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꿈꾸고 찾고 함께하기 위해 세워진 단체인 <청년, 숨삶>으로 길과 길동무를 찾는 모험을 나섭니다.

탈교회시대, ‘교회의 삶을 찾는 젊은이들과 연대하려 합니다.

 

작년 가을, 비청년활동가 차리보의 집에서 가진 모임을 마치며 남겨진 사진을 2020년 올해의 장면으로, 새해 인사로 선정했습니다.

 

청년이 쉬어갈 곳을 마련하고, 자기 숨 쉬는 일에 함께하는이 일에 동참하고자 하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새해, 주님 가득한 보냄받은 삶을 일상의 순간과 곳곳마다 누리시길 바랍니다.

 

 

12, <청년, 함께>,

매주 월요일, ‘독서, 함께모임을 가졌습니다. ‘사람, 장소, 환대’(김현경, 문학과지성사) 읽기를 마쳤습니다. 새로운 책으로 새해에 만나 읽고 대화합니다.

 

16()28(),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의 작은 모임 다독다독이 있었습니다.

 

2()30(),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모임이 있었습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1<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청년, 함께> 신년회

일시: 12() 오후 630

장소: zoom 미팅

 

2020년을 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며, 새해 계획과 다짐을 나눕니다.

 

2.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Season 4

일시: 1월 중

장소: 온라인(zoom 미팅)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며 교회의 본질을 탐구합니다. ‘믿음의 정상에 오를 때’(진 에드워드 지음, 대장간)를 다 읽어 세 번째 시즌을 마쳤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진솔한 나눔과 서로를 향한 환대와 배려 그리고 경청하는 놀라움을 모일 때마다 경험합니다. 신앙생활의 동력을 찾고, 알고 싶다면 문의주세요!

 

3. ‘..’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멤버 모집 중!

 

4.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1월 중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청년 학생들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5. ‘독서, 함께

일시 : 매주 월요일, 저녁 7

장소 : 광안동 '가득한집'

 

사람, 장소, 환대를 마치고 새로운 책을 읽습니다.. 함께 책 읽고 대화하며 공동체가 되어가는 기쁨을 누리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 ‘독서, 함께특별편

일시: 13(), 시간 미정

장소: 광안동 가득한집

 

오늘도 만나는 중입니다’(우동준, 호밀밭)을 읽고 이야기합니다.

 

6. ‘기타, 함께

일시 : 1월 중

장소 : 추후 공지

 

단기간에 실력상승을 꾀하는 기타교실을 시작합니다. 솜씨를 나누고 실력 향상을 도모하며 함께 부르는 노래를 기록으로 남기는 모임도 진행합니다.

 

7. '집밥, 함께' 

일시 : 1월 중

새로운 도약을 준비중입니다!


  

* <청년, 함께> 와 함께

-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청년, 숨삶>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umsalm

 

 

<후원계좌 변경 안내>

신협 131-019-608689 (예금주: 청년함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37
어제
255
최대
980
전체
1,046,665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