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의 유혹에 굴복하지 않고 진실한 섬김이로 살기 위한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한신 작성일 15-04-13 09:38본문
#일상기도 _ 영향력의 유혹에 굴복하지 않고 진실한 섬김이로 살기 위한 기도
"우리를 불러주셔서 사람들을 섬기는 자리로 보내주시는 하나님, 스스로 섬기는 리더의 본이 되어 주시면서도 참된 동무로, 친구로 함께 해 주신 주님, 이 시간 당신을 잠잠히 바라봅니다. 보냄받은 자리에서 리더로 살아간다고 스스로 생각하며 자부하는 일이 얼마나 큰 유혹인지를 고백합니다. 세상의 리더들이 누리는 특권과 존경을 부러워하고, 그들이 일하고 사람들을 부리며 조직을 장악하는 방식을 따라가면서 자꾸만 높아지려는 마음이 있음을 고백합니다. 특히 교회와 공동체 안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려는 유혹을 고백합니다.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친다는 미명하에 거짓을 말하고, 자신을 과장하며, 포장하는 모습이 많음을 고백합니다. 이름없는 섬김보다는 영향력을 추구하고, 자신을 알아주지 않는 것에 대하여 분노하며, 사람들이 자신의 의도대로 움직이고 느끼며 조종되기를 원하는 마음이 은밀하게 자리하곤 하오니 주님,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주님, 진정으로 섬기는 이로 오신 당신의 본을 따르기 원합니다. 스스로 낮아지고, 애써 권력과 영향력을 얻으려고 분투하지 않으며, 그저 보내신 이의 뜻을 묵묵히 구하며 사랑으로 행하신 주님, 당신처럼 진정한 섬김이로 살길 원합니다. 함께 먹고 마시고 삶을 나눔으로써 하나님 나라로 제자들을 초대하고, 부족하고 모난 이들의 공동체를 이끄신 주님, 사람의 영향력이 아니라 믿음으로 행하는 능력을 알게 하여 주신 주님, 우리가 보냄받은 곳에서 당신의 모습을 따르기 원합니다. 눈에 보이는 영향력과 규모와 돈에 휘둘리지 않고 다만 진정성을 가지고 보냄받은 곳에서 새로운 상상력으로 살아가고 섬기는 그런 섬김이가 되게 하여 주소서.
주님, 참된 리더가 절박하게 필요한 이 시대에 진정한 섬김이들이 이 땅 곳곳에서 일어나 당신의 이름과 마음을 품고 행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