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상기도

언론을 위한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한신 댓글 0건 조회 3,451회 작성일 15-12-18 09:27

본문

‪#‎일상기도‬ _ 언론을 위한 기도

"모든 것을 아시는 공의의 하나님, 오늘도 온 세상을 주관하시는 당신 앞에 나아가 당신의 정의가 실현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하나님, 제한적인 지식을 가지고 한계가 많은 존재로 살아가는 저희들을 이끌어 주시옵소서. 넘쳐나는 것이 정보라고 하지만 정작 진실과 정론은 늘 희박해 보이는 현실입니다. 수많은 정보 중에서 어떤 것을 취해야 할지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이 땅을 살아가는 시민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를 스스로 파악하고 분별하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고백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 그래서 언론이 중요하고 언론의 역할이 여전히 중대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하나님, 이 땅의 언론 현실을 보면서 안타까움과 답답함을 느낄 때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언론의 자유가 위축되어 있고, 약하고 소외되고 고통받는 이들을 조명하는 기사는 너무나도 적으며, 진실에 눈감고 권력의 편에 서는 언론이 득세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하나님, 오히려 진실을 왜곡하고 분열을 조장하며 여론을 호도하는 모습도 너무나도 많습니다. 하나님, 이 땅의 언론과 언론인들을 회복하여 주소서. 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고,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애쓰며, 어둡고 소외된 곳을 비추고,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주는 언론인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언론의 사명을 잊지 않고 분투하고 있는 이들을 지켜주시고 위로해 주시옵소서.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이야기들로 눈길을 끌기보다 알려야 할 진실에 천착하는 언론의 참 모습을 회복하여 주소서. 그래서 이 땅 가운데 거짓과 불의가 사라져 가고 진실과 공의가 강물처럼 흐를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설문조사

2018년 부터 새롭게 출발하는 연구소 사역을 위해 홈페이지를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부 수정된 모습이 어떻습니까?

접속자집계

오늘
53
어제
197
최대
980
전체
863,446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