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스승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9개
게시물
29개

1/3 페이지 열람 중


한줄 방명록 게시판 내 결과


ETT 3191 자료실 게시판 내 결과


미디어1391 게시판 내 결과

  • 부산 CBS 방송 - 월요일을 기다리는 사람들 2009년 5월 18일 방송분 준비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정한신 기획연구위원 주제 : 선물 ▲ 들어가면서 5월은 행사가 경은 달입니다. 어린이의 날, 어버이의 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등... 우리는 이런 기념일을 통해서 서로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하여 선물을 나눕니다. 적절한 때에 마음으로 나누는 선물은 사람들 사이의 정을 돈독하게 하고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좋은 매개체가 되기도 합니다. 선물을 많이 나누는 요즘 이 선물의 성경적 …

  • 부산 CBS 방송 - 월요일을 기다리는 사람들 2009년 5월 11일 방송분 준비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정한신 기획연구위원 주제 : 스승 ▲ 들어가면서 이번 주에는 스승의 날이 있습니다. 스승의 날이 되면 어린 학생들이 고사리손으로 카네이션을 만들어 선생님의 가슴에 달아드리고 정성껏 마련한 선물이나 편지를 선생님께 드리며 스승의 날 노래를 불러드리던 것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요즈음에는 촌지 문제 때문에 스승의 날 행사를 가지지 않고 휴교를 하는 학교도 있다고 하고, 과도한 스승의 날 선물 때…


일.삶.구.원 이야기 게시판 내 결과

  • 상연정(常戀亭)에서… - not Smart Smart-phone(1) 홍정환(일상생활사역연구소 자료개발위원)배경 및 등장인물 소개상연정(常戀亭) : 일상생활을 사랑하는 정자[常戀亭]. 동방의 작은 나라에 위치한 곳으로 지자(知子)라는 지혜로운 노인이 머물러 후학들을 가르치는 곳. 인터넷 홈페이지 www.1391korea.net지자(知子) : 호는 적신(赤身). 3M 정신(맨몸·맨주먹·맨땅)을 몸소 실천하기에 그리 부른다. 맨주먹으로 상연정을 지어 그곳에 머물면서 일상생활이 얼마나 가치롭고 고귀한 것인지를 연구·전파하기 위해 노심초…

  • 상연정(常戀亭)에서… - 선교적 교회를 꿈꾸며(3)홍정환(일상생활사역연구소 자료개발위원)배경 및 등장인물 소개상연정(常戀亭) : 일상생활을 사랑하는 정자[常戀亭]. 동방의 작은 나라에 위치한 곳으로 지자(知子)라는 지혜로운 노인이 머물러 후학들을 가르치는 곳. 인터넷 홈페이지 www.1391korea.net종자(從子) : 상연정의 제자 중 가장 오랫동안 지자를 따랐던 제자[從子]. 스승의 말씀을 한 마디도 놓치지 않으려고 필기도구를 손에서 놓지 않는 메모광이며, 스승에 대한 충성심이 남달라서 바닥청소를 시키면 화장실청소까지 자청해서…

  • 상연정(常戀亭)에서… - 선교적 교회를 꿈꾸며(2)글 : 홍정환 자료개발위원배경 및 등장인물 소개상연정(常戀亭) : 일상생활을 사랑하는 정자[常戀亭]. 동방의 작은 나라에 위치한 곳으로 지자(知子)라는 지혜로운 노인이 머물러 후학들을 가르치는 곳. 인터넷 홈페이지 www.1391korea.net지자(知子) : 호는 적신(赤身). 3M 정신(맨몸·맨주먹·맨땅)을 몸소 실천하기에 그리 부른다. 맨주먹으로 상연정을 지어 그곳에 머물면서 일상생활이 얼마나 가치롭고 고귀한 것인지를 연구·전파하기 위해 노심초사한다. 혹자는 사람 좋은 미소를 …

  • 김유민어느 나른한 오후, “얼굴 책”을 들여다 보다 ‘일상학교’를 알게 되었다. 처음에는 ‘뭐 하는 학교지?’ 하고 생각했다. 한 마디로, ‘책을 읽고 다과를 나누면서 수다 떠는 학교’다. 돈, 공동체, 자본주의, 사랑, 미디어 등등 우리 삶 전반에 관한 책들을 함께 읽는다.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석 가능하다. 책, 커피, 좋은 사람들. 내가 좋아하는 세 가지가 모두 있는 곳. 그래서 나는 일상학교를 다니게 되었다.공자님이 말씀하셨다. “배우고 때로 익히면 기쁘지 아니하랴!” 일상학교에서 나는 이 말씀을 몸으로 느낀다. …

  • 상연정(常戀亭)에서… - 선교적 교회를 꿈꾸며(1)홍정환 자료개발위원 배경 및 등장인물 소개 상연정(常戀亭) : 일상생활을 사랑하는 정자[常戀亭]. 동방의 작은 나라에 위치한 곳으로 지자(知子)라는 지혜로운 노인이 머물러 후학들을 가르치는 곳. 인터넷 홈페이지 www.1391korea.net 지자(知子) : 호는 적신(赤身). 3M 정신(맨몸·맨주먹·맨땅)을 몸소 실천하기에 그리 부른다. 맨주먹으로 상연정을 지어 그곳에 머물면서 일상생활이 얼마나 가치롭고 고귀한 것인지를 연구·전파하기 위해 노심초사한다. 혹자는 사람 좋은 미소를…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126
어제
1,595
최대
3,489
전체
1,607,049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