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상기도

언어생활을 위한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한신 댓글 0건 조회 2,771회 작성일 13-02-11 17:10

본문

[일상기도]

#언어생활을 위한 기도

"말씀이신 하나님, 인간을 만드시면서 언어라는 선물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말하고 쓰는 능력을 부여받음으로 인하여 사람과 소통하고, 문화를 꽃피우고, 진리와 아름다운 전통을 전승하고, 생각을 나누고, 가르치고 배우며, 수많은 이야기들을 공유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우리가 언어라는 이 선물을 일상 속에서 사용하면서 매순간 감사합니다. 당신께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시는 주님, 당신이 언어를 주신 것은 우리의 입을 통해, 우리의 글을 통해 당신을 찬송하고 이웃들을 사랑하며 창조 세계를 아름답게 하라고 하신 것일텐데 우리의 언어생활이 자주 그러하지 못함을 고백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언어를 가지고 우리는 얼마나 자주 당신을 원망하는 말을 쏟아내고 냉담하고 좌절케하는 글을 쏟아내는지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과 기쁨을 주고 세워주는 말을 하기보다는 아무렇게나 내뱉는 말로 상처를 주는 일도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웃들을 향해 생각없이 행하는 독설들과 언어폭력을 우리는 무감각하게 용납하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동료들을 향한 험담과 뒷담화가 직장생활의 필수처럼 되어버렸습니다. 주님, 당신을 찬양하는 동일한 입술로 저주의 말을 하는 우리를 용서해 주소서. 성령충만한 언어생활로 하나님 나라를 사는 백성답게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하나님, 언어생활을 위해 기도하고 결단할 때마다 우리는 너무나도 자주 좌절에 빠집니다. 그 어떤 일상생활보다 변화가 어려운 언어의 변화에는 당신의 특별한 만지심이 필요함을 고백합니다. 당신을 참으로 만날수록, 당신을 온전히 믿는 믿음이 우리 안에 깃들수록 우리의 모든 일상을 변화시키고 우리의 언어도 바꾸어 주심을 믿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우리의 말과 글이 당신을 향한 예배가 되게 하여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설문조사

2018년 부터 새롭게 출발하는 연구소 사역을 위해 홈페이지를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부 수정된 모습이 어떻습니까?

접속자집계

오늘
18
어제
240
최대
980
전체
870,465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