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 5월 소식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 5월 소식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 5월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251 회
작성일 19-05-01 02:53

본문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김종수)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

협력적 주거공동체_마읆뜰에 입주한지도 50여일이 지나갑니다.
지난 3월 12일에 이사를 와서 3월 29일 오픈하우스 행사를 하고 본격적으로 협력적 주거 공동체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배나무골 이웃들인 네 가정이 함께 모여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비오는 저녁에 김치수제비 한그릇을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는 마음을 보면서 참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시는구나라는 생각과 더불어 삶을 나눈 것이 이렇게 시작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신혼과 같은 날들을 통해서 마읆뜰에 잘 적응하길 바래봅니다.


지난 4월에는 여러 강의 사역과 마읆뜰 방문이 있었습니다. 4월 2일 대전한밭교회로부터 시작해서 대구대현교회에서 부목사연구소 세미나 강의,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정재영, 조성돈 교수님과 석박사 과정을 하고 계신 목사님들의 마읆뜰 방문, 본가, 처가 가족들의 집들이, 교회가 만날 미래라는 제목으로 서울남부노회(고신) 교역자회 세미나 강의, 총회교육원(고신) 강의 녹화, ivf학사회 소리지 인터뷰, 달성교회 여전도회 헌신예배인도, 고신대SFC 큰모임 강의 등 지난 3년동안 나누었던 미래삶회복력 이야기를 통해 다시 한번 하나님 다음으로 사람의 소중함을 다시 기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5월은 대구의 마을교육공동체 미션얼 라이프로 살아갑니다. 5월 5일 이곡동에 살아가는 어린이들을 위해서 성서어린이날 한마당 환경놀이터를 시작으로 시지마을공동체에 5월 9일부터 10회간 미래삶회복력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2월 미래교회포럼에서의 못다한 4차산업혁명 속에 교회 삶 이야기를 5월 21일에 다시 미션얼 라이프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서 미래를 준비하는 실험적인 교회 이야기를 잘 나누길 바래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교회를 좀 더 단단하게 깊게 풍성케하는데 한걸음 걸어가길 바래봅니다.


마읆뜰 1층 공간에 마을메이커스페이스를 준비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공간꾸미기와 재활용품을 이용하는 메이커 라이프 교육환경을 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이 공간을 통해서 보냄 받은 달성군 서재읍에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아이들의 미래삶회복력을 키워가는 삶여정이 되길 바래봅니다. 미션얼 디자이너들의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226
어제
1,595
최대
3,489
전체
1,607,149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