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 페이지 열람 중
'일상'은 우리의 삶 자체입니다. 주님이 주신 선물이지요. 비록 어렵고 힘든 일이 많고 여러 유혹도 많지만 온 세상의 주인이신 주님께서 우리의 일상을 그분께 맡길 때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힘과 지혜와 평안도 주실 거예요. 매일 매순간을 주님께 드리는 삶이 되시길, 주님의 지혜를 매순간 구하시길, 그리고 함께하는 공동체와 이런 기도들을 나누시길^^ 연구소의 가족들이 응원합니다.
처음 『일상생활사역연구소』를 알게 됐을 때, "아, 저런 곳도 있구나. 근데 뭐하는 곳이지?" 라는 생각뿐 이였습니다. 그런데 ivf 여름수련회를 끝내고, 또 주말 교회에서의 생활도 다 끝내고 나니 지금부터 시작되는 저의 일상생활이 걱정됩니다. 두렵고, 초조하고, 불안합니다. 매 순간순간이 선택의 길 앞에 서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알면서도 저의 일상은 순식간에 확 무너져버리기가 쉬운 것 같습니다. 절망적 입니다. 세상속에서 그리고 일상생활속에서 산다는 것이..ToT
아침 큐티하다..목사님이 생각이 났어용.. 싸이갔더니..잘 안들어오시는것 같아,,여긴 처음 들어오네요. 겸사겸사 회원가입까지 했어요.. 싸이 비밀글에 근황을 남기려고 했는데 ;; 어쨌든 목사님 전 잘 지내고 있어요~! 예전과는 또다른 문제와 어려움도 분명히 삶에 있지만.. 유익이 되고 있다는 고백을 안할수 없습니다. 아침이 점점 기대되니까요^^ 시간이 지나도 예전 공동체,, 목사님,, 지체들,, 추억들은 가끔씩 생각나고 웃음짓게 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문득 생각날때는 찾아들어오게 되네요!! 목사님 가정, 사모님, 광일이, 영…
"가장 위대한 일뿐만 아니라 가장 작고 평범한 일에서도 하나님을 발견하는 것이 바로 귀중하고도 숭고한 믿음을 소유하는 것이다. 현재의 순간에 만족한다는 것은, 현재의 순간에 해야만 하는 모든 일을 하면서 받아야 할 모든 고통을 받아가면서, 그 속에서 신령한 뜻을 맛보며 그 뜻을 사모한다는 의미이다." - 장 피에르 드 코소드
"이웃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불편한 순간에도 용납해야 하는 존재다" - 현대인을 위한 생활영성 서론 중에서. 이웃을 사랑하고 참 이웃이 되어주는 일상이길 소망합니다.
수업을 마치고 연구실에 돌아왔습니다. 오늘도 삼위 하나님께서 그분과의 교제 가운데 창조적인 시간들, 창조적인 순간들을 선물로 주셔서 감사합니다.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18장 1절 24절 나눔요약 250530 바빌론의 최후 계시록 14장 8절( 또 두 번째 다른 천사가 뒤따라와서 말하였습니다. "무너졌다. 무너졌다. 큰 도시 바빌론이 무너졌다. 바빌론은 자기 음행으로 빚은 진노의 포도주를 모든 민족에게 마시게 한 도시다.")부터 등장하는 “바빌론”이라는 이름은 “일곱산(17:8)”의 도시 로마를 지칭하는 당시로서는 암호와 같은 것입니다. 이미 구약의 바빌론의 심판을 예고하는 이사야(13,1…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16장 1절 21절 나눔요약 250516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 하나님의 진노가 그것으로 끝날 일곱 재난(15:1)을 가진 천사들이 “하나님의 진노가 담긴 일곱 대접을” 쏟는 16장은 톰 라이트의 표현을 빌리자면 “20장에서 끝날 긴 과정의 시작”입니다. 톰 라이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장에서 세상의 파괴와 부패를 도와 준 이들을, 그 뒤에 (17장과 18장에서) 엄청난 불의 구조를 세운 거대한 황제 체제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19장과…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8장 1절 9장 21절 나눔요약 250321 재앙이 주는 나팔 경고-주권자에게 돌아오라. 요한계시록은 묵시장르이기 때문에 문자적인 해석이 아니라 판타지 드라마와 같은 마음으로 볼 때 더 잘 이해됩니다. 오늘 8장과 9장을 함께 보는 것은 6장과 7장과 대비되는 패턴들을 통해서 본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6장과 7장 다음에 일어날 일에 대한 기록이 8장과 9장이 아니라 같은 역사의 다른 면을 보여주는 플래시백 장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장과 7장이 역사의 봉인을 떼어서 …
엘비스클럽 요한계시록 1장 9절 20절 요약 241004 유배 그리고 새로운 전망 밧모섬에 갇혀 있는 요한은 “음성”(4회)과 함께 “인자와 같은 분(13-16절)”의 모습을 봅니다. 이것을 11절에 나오는 일곱교회에 보내기 위해 “기록”(11절 19절 2회)하도록 명령받습니다. 일종의 유배문학이 그렇듯이 열악한 유배 상황가운데 유배의 이유를 성찰하면서 진리를 찾아나가는 작업(다산정약용의 예)처럼 요한 역시 “예수 안에서 환난과 그 나라와 인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