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실패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5개

1/2 페이지 열람 중


일상기도 게시판 내 결과

  • #2021년 6월을 여는 일상기도 일터에서 삼위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 일하시는 하나님, 당신과 함께 선한 일을 하도록 저희를 불러주시고 일터로 보내주시니 감사합니다. 하지만 하나님, 피곤한 몸으로 일터로 향하고, 수많은 과업과 스트레스로 힘들 때, 일을 통해 생활의 필요를 채우는데 여념이 없고, 직장과 사업과 가게를 유지하기 위해 고민할 때, 일은 마냥 힘들고 부담스러운 의무로 경험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무실과 공장, 학교와 캠퍼스, 작업 현장과 숱한 일터에서 저희가 맡겨진 …

  • #일상기도 _ 오직 믿음으로 일상을 살기 위한 기도우리가 연약하고 죄 가운데 있을 때사랑으로 용납하시고 의롭다고 인정하신 하나님,그 은혜의 선물에 감사드립니다.우리 자신의 의로움이나 공로가 아니라오직 믿음으로 당신의 나라를 누리게 하셨으니일상의 거듭된 실패와 좌절에도 불구하고다시 당신께 나아갑니다.오직 믿음으로 거룩하신 당신 앞에 나아가기도하는 특권을 놓치지 않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소서.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정한신, <일상기도 : 첫 번째 기도>, 죠이북스, 2019, 30면.

  • ​[듣는 일상기도] 새로운 도전 앞에서 드리는 기도 2 경남 CBS 최태경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나누는 일상기도입니다. "새로운 도전 앞에서 드리는 기도 2"는 정한신의 <일상기도 : 첫 번째 기도>(죠이북스, 2019) 40면에 수록된 기도문입니다. 공유하는 기도문 낭독 녹음 파일을 활용하여 일상의 다양한 상황 속에서 듣고 함께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우리와 동행하시는 주님, 새로운 도전들 앞에서 기도합니다. 가 보지 않은 길 앞에서 기도합니다. 새로운 환경과 사람…

  • #일상기도 _ 겨울에 드리는 기도창조주 하나님, 겨울의 시간들을 살아가며 기도드립니다. 차가운 공기와 매서운 바람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들기 쉬운 계절이지만 겨울이야말로 마음을 고르고 생각을 다듬으며 우리의 인격 속에서 성장의 씨앗을 품기에 좋은 계절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이 겨울에 분주한 마음을 내려놓고 멈추지 않고 달렸던 수많은 일들을 잠시 늦추어 우리 앞에서 행하시고 우리를 이끄시는 당신의 걸음을 차분히 따라가는 겸손함을 배우게 하여 주소서. 밤 사이 조용하게 내리는 하얀 눈처럼 소리 없이 말씀하시는 당신의 세미한 음성을 들…

  • #일상기도 _ 사람의 마음을 온전히 헤아리지 못했을 때 드리는 기도사랑의 주님, 당신의 사랑은 완전하셔서 다함이 없으시고 모자람이 없으십니다. 당신의 사랑은 온전하셔서 실패가 없으시고 놓치거나 지나치지도 않으십니다. 주님, 모든 사람을 향한 한결 같은 사랑, 사람의 내밀한 마음까지 만져주시는 그 사랑에 감사드리며 찬양드립니다.주님, 당신은 어떤 사람도 배제하지 않으시고, 사람의 마음을 온전히 헤아려 주시는 참 사랑의 주님이십니다. 하지만 주님, 저희는 온전한 사랑을 알고 나누기에 한참 모자란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저희의 무지와 무관…

  • #7월의 일상기도 _ 새로운 도전 앞에서 드리는 기도우리와 동행하시는 주님, 새로운 도전들 앞에서 기도합니다. 가보지 않은 길 앞에서 기도합니다. 새로운 환경과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며, 새로운 직업을 구하고, 가정을 꾸리며 인생의 중요한 행로를 결정하면서 당신의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삶의 주인이시며 인생을 주관하시는 주님, 우리에게 믿음과 분별력과 지혜를 더하여 주소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주소서. 필요한 도전이라면 자신의 한계와 안전한 길과 그릇된 관행을 넘어설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때로는 기득권…

  • #일상기도 _ 월말에 드리는 기도모든 시간의 주인이신 하나님, 지난 한 달의 시간을 마무리하는 날 당신의 은혜와 신실하신 사랑과 우리를 향해 베푸신 용서와 모든 풍성한 선물들에 감사를 드립니다. 매일 새롭게 주신 생명과 보냄받은 일터와 가정, 일상의 공간들에서 함께한 사람들로 인해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실수와 실패, 죄된 행동들과 한숨, 후회와 눈물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십자가 사랑으로, 동행하시는 자비하심으로, 넉넉한 용납으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용기로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하나님, 한 달을 마무리하…

  • #일상기도 _ 더불어, 함께 살아가며 드리는 기도완전한 공동체로 온전한 사귐을 보여주시는 삼위 하나님,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우리 역시 다른 이들과 더불어 살아가며 공동체를 이룰 때 온전해질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하지만 하나님, 끝없이 자기 자신을 주장하고 타자의 존엄을 인정하지 못하는 우리의 모습을 봅니다. 서로의 차이를 받아들이지 못해서 갈등하고 반목할 수밖에 없는 우리의 한계를 절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공동체로 불러주신 주님의 놀라운 은혜를 생각해 봅니다. 우리가 외롭게 홀로 살아가지 않고 함께 살 수 있…

  • #일상기도#실수 _ 실수를 했을 때 드리는 기도"완전하신 하나님, 당신은 실수하지 않으시고 모든 일들을 행하시는 유일한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무한한 사랑과 은혜로 실패와 실수 투성이인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고 용납해 주시며 새롭게 시작할 수 있게 해 주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당신의 은혜를 힘입어 담대하게, 감사하게 살아가렵니다.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일터와 삶터에서 자주 실수하는 연약한 존재들임을 고백합니다. 맡은 일에 성실히 행하다가도 잠시 착각을 일으켜서 실수를 하기도 하고, 중요한 약속을 잊어버리…

  • [일상기도] #형제와 자매, 그 아름다운 동역을 위해 드리는 기도 거룩하고 아름다운 공동체이신 삼위 하나님, 우리를 공동체로 불러주시고 함께 살아가는 즐거움을 누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공동체를 통하여 당신의 나라를 경험하고 일구어가는 기쁨을 주셨으니 당신의 이 놀랍고 신비한 계획을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감사와 찬양이 흘러나옵니다.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 우리를 공동체로 부르시되 형제와 자매로 불러주시니 감사합니다.당신의 지혜 안에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을 때부터 서로를 돕고 합력하도록 하신그 뜻을 생각합니다. 하…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093
어제
2,026
최대
3,984
전체
1,698,662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