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1개

1/2 페이지 열람 중


일상기도 게시판 내 결과

  • #일상기도 _ 2023년 11월을 여는 일상기도 가을날 하나님의 일하심에 영광을 돌려드리는 기도 가을날 푸른 하늘을 열어주시고 뭇 열매들이 영글게 하시는 하나님, 창조세계에 충만한 당신의 지혜와 섭리에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하나님, 겨우내 언 땅이 푸른빛으로 충만해 지고 마침내 온 들판이 황금빛으로 넘실되어 추수를 맞이하게 되듯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처럼 보이는 현실 속에서 하나님 당신은 일하시고, 당신의 다스리심을 드러내시며 마침내 약속하신 소망을 새로운 현실로 변화시켜 주십니다. 하나님, 가을날 고개 숙인 …

  • #일상기도 _ 봄날의 소망으로 하나님의 시간을 기다리는 기도사랑의 주 하나님,우리의 모든 형편을 아시는 주님,무력함과 절망으로 우는 이들과 함께하시는 주님,인생의 여러 가지 문제들과 풀리지 않는 세상의 문제들 속에서수많은 시간을 애쓰고 기도하는 우리를주님, 불쌍히 여겨 주소서.소망의 주 하나님,소망으로 인내하기 보다 지치기 쉬운 우리를 잘 아시는 주님,더디 오는 회복의 날,그 희미한 희망에 한숨 짓는 이들과 함께하시는 주님,높으신 주님의 뜻과 신실하신 주님의 시간을 헤아리지 못해서소망과 원망을 오가는 우리를주님, 긍휼히 여겨 주소서…

  • ​[듣는 일상기도] 비 오는 날 빨래를 하면서 드리는 기도경남 CBS 최태경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나누는 일상기도입니다.정한신의 <일상기도 : 첫 번째 기도>(죠이북스, 2019) 123-124면에 수록된 기도문을 방송에서 낭독한 녹음 파일을 공유합니다.함께 들으면서 일상의 기도를 드리고, 미루고 피하고 싶지만 해야 할 일들을 주님의 은혜와 자비 안에서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경남 CBS에서 매주 월~토까지 낮 12:05~13:00에 방송하는 <찬양과 함께>라는 프로그램에서 일상기도를 …

  • [듣는 일상기도] 날씨를 보면서 드리는 기도경남 CBS 최태경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나누는 일상기도입니다.정한신의 <일상기도 : 첫 번째 기도>(죠이북스) 77-78면에 수록된 기도문을 방송에서 낭독한 녹음 파일을 공유합니다.함께 들으면서 일상의 기도를 드리고, 날씨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겸손히 인정하면서 보호하심을 간구합시다.----------경남 CBS에서 매주 월~토까지 낮 12:05~13:00에 방송하는 <찬양과 함께>라는 프로그램에서 일상기도를 나누는 코너가 진행되고 있습니다.일상기도 코너는 토요일을 제…

  • #일상기도 _ 비 오는 날 빨래를 하면서 드리는 기도인생을 주관하시고 섭리하시는 주님, 비 오는 날 밀린 빨래를 하면서 기도합니다. 건조기도 없이 축축한 빨래를 널면서도 맑은 날을 기약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빨래를 하는 그런 날처럼 우리네 인생도 그런 날이 있음을 고백합니다. 미루고 피하고 싶지만 반드시 해야 할 일들, 정리하고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삶을 좀먹는 일들, 복잡하게 뒤엉키고 엄두가 나지 않는 문제들과 관계들을 그냥 둘 수 없기에 축축하고 힘든 마음으로 주어진 과제들을 행하는 날이 있음을 고백합니다. 빨래를 보송보송하…

  • #일상기도_ 흩날리는 벚꽃을 보면서 드리는 기도창조주 하나님, 당신의 이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당신이 베푸신 모든 아름다운 만물들이 우리 마음에 찬송의 꽃을 피우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빛나는 봄을 주시고 감히 인간의 언어로 묘사할 수 없는 다채로운 봄꽃들을 허락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무뎌지고 굳어진 마음을 부드럽게 하여 주시고 새로운 기쁨과 상상력으로 우리의 눈을 열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봄같은 생명력으로 다시 오늘을 살 수 있게 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특별히 벚꽃을 통해 봄을 만끽할 수 있게 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

  • #일상기도 _ 잔뜩 흐린 날에 드리는 기도우리의 삶을 주관하시고 이끄시며 돌보시는 주님, 당신을 의지하고 당신의 나라를 구할 때 신실하신 당신께서 우리의 삶을 책임져 주심을 믿습니다. 잔뜩 흐려서 눈 앞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고 금방이라도 비가 내릴 듯한 날에 기도합니다. 우리의 인생길도 흐린 날처럼 길이 잘 보이지 않고 불시에 소나기를 맞을 듯한 불안감으로 가득한 날이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앞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우리의 안전과 미래를 약속하는 거짓 우상들에게 무릎 꿇지 않는 믿음을 우리에게 허락하여 주소서. 헛된 약속을 속삭이…

  • ‎#일상기도‎#날씨를보면서 드리는 기도날씨를 창조하시고그 날씨를 통하여 우리와 모든 피조물을 친히 돌보시는 창조주 하나님 감사합니다.사람들이 날씨를 예측하려 하고 심지어 통제하려 하지만예측할 수도, 통제할 수도 없는 날씨를 보면서우리의 일상이 신비인 것과 하나님 앞에서 겸손해야 할 것을 매일 확인하게 됩니다.하나님 아버지,날씨를 보면서 당신의 거룩하신 현존을 볼 줄 아는 지혜를 주시옵소서.날씨를 보면서 이 지구를 잘 보존해야 할 청지기적 사명에 눈뜨게 하여 주시옵소서.날씨를 마치 인간의 전유물인 것처럼 여기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나게 …

  • [일상기도]#환경의 날에 드리는 기도"온 세상을 창조하시고 아름다운 자연과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창조세계에서 살며 호흡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당신이 베푸신 이 모든 환경이 삶의 터전이 되고, 모든 생명체가 살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된다는 것을 생각하며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하나님,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기도합니다. 우리 인간의 탐욕으로 인해 당신이 베풀어주신 자연과 환경이 파괴되고 왜곡되어 인간과 많은 생명들에게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창조의 청지기로서 당신이 우리에게 맡겨주신 자연과 환…

  • [일상기도]#스승의 날에 드리는 기도"우리의 진정한 스승이 되시는 주님, 우리를 주님의 교훈과 가르침으로 매일 매일 새롭게 하여 주소서. 당신의 지혜로 우리를 깨우쳐 주시고 우리의 눈을 열어 창조의 신비와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알게 하여 주소서.우리에게 보내주신 선생님들과 스승님들로 인하여 감사합니다. 당신이 인류를 창조하신 때부터 지식과 지혜는 가르침과 본을 통해 전수되고 전달되어 왔습니다. 이 아름다운 가르침과 배움의 관계 속에서 지식을 나누고 삶을 나누어 준 수많은 선생님들과 스승님들의 나눔 때문에 오늘의 우리가 있음…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107
어제
2,199
최대
3,984
전체
1,673,52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